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Web] 색상 코드 추출하기 (컬러콥 color cop 추천 및 오류 해결)

 

컬러콥을 사용하고는 신세계가 열렸었다.ㅋㅋ

 

ppt 만들때나, 문서작성, 디자인 등등에 유용한 색상 추출 프로그램을 소개하려 한다.

 

뭐 이미 유명한 프로그램이겠지만 ㅎㅎㅎㅎㅎ

 

 

colorcop.net/download/

 

download

The easiest way to install Color Cop is to download the self-installing version. If you use the installer it's easy to remove the application by using add/remove programs under Windows. Standalone 5.4.6 BETA beta.zip I have a new version here, but I'd like

colorcop.net

 

color cop(컬러콥)이라는 프로그램인데, 굉장히 가볍고, 편리하다. 

RGB 값도 각각 보여줘서 정말 좋다 ㅎㅎㅎㅎ

코딩할 때는 주로 hex코드를 바로 이용하고, ppt의 경우는 rgb값을 입력하면 된다.

 

 

# 번외로 종종 컬러콥의 스포이드가 정확하게 안먹을때가 있다.

나는 분명 노란색 부분을 마우스로 가져다 댔는데,, 색이 이상하게 뽑힐때..

 

1. colorcop의 파일 위치를 열어주세요

 

2. ColorCop.exe 우클릭 - 호환성문제해결 클릭

3. 문제해결 시작~~

 

 

다음다음 누르다보면 해결이 된다.

혹시 사용하다가 잘 되었었는데, 또 갑자기 안된다면 종종 한번씩 해결사를 불러주면 된다.